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전수 물주기 해피트리와 동일한 주기로 주면될까?

최근 공기질이 지속적으로 안좋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공기정화식물을 구매하는 빈도가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이제는 어떤 집을 방문해도 식물을 키우는것을 쉽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친구 부모님도 이번에 큰 금전수를 집안에 들여놓으셨는데요, 공기정화에 대해서 기대감을 갖고 있습니다.




금전수는 원래 돈나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데요, 중국에서 금전수를 키우는 사람들은 부자가 된다는 설이 있어 개업선물이나 집들이 선물로 많이 이용된다고 합니다. 이 설이 한국까지 전해져 한국에서도 금전수를 많이 선물한다고 합니다.




물론 인테리어용으로도 손색이 없어 더 많은 구매를 한다고 합니다. 금전수는 아프리카 동부가 원산지라고 하는데요, 아프리카가 고향인 만큼 물에 대한 내성이 강하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금전수 물주기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하는데요,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또한 금전수와 마찬가지로 인기가 있는 식물이 바로 해피트리인데요, 해피트리도 금전수 처럼 행복나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피트리는 행복이나 행운이라는 상징을 가지고 있어 금전수와 마찬가지로 선물용으로 많이 판매된다고 합니다.




해피트리 물주기도 어렵지 않은데요, 해피트리의 경우 잎이 마르지 않도록 2주에 한번씩만 물을 듬뿍주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환경에 따라 약간의 변동은 있다고 합니다. 중요한것은 직사광선에 취약하기 때문에 베란다나 햇볕이 내리쬐는 공간에는 배치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봄이나 여름, 가을에는 겉흙이 말랐을때 물을 듬뿍주면 된다고 하며 겨울의 경우 흙전체가 바싹 말랐을때 듬뿍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금전수 물주기는 어떻게 될까요?



금전수는 열대식물인 만큼 많은 물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아프리카와 같은 건조한 환경에 강하기 때문에 금전수 물주기는 한달에 1~2번정도만 지켜주면 된다고 합니다.


금전수를 키울때는 20도에서 30도사이에서 키우는것이 가장 좋다고 하며 겨울의 경우 13도 이상이 되는 공간에서 키워야 잘 자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