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리 비듬 없애는법 건성두피를 가졌다면?

비듬을 경험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얼마나 경각심을 가지고 있는지 일반인들은 모를겁니다. 비듬이 자주 생겨나는 사람은 옷을 마음대로 입지도 못하고 항상 외출시 신경을 쓰게되고 사람들의 표정과 손짓까지 신경쓰게 됩니다. 비듬은 부끄러운것보다 수치스럽기 때문입니다.




비듬은 보통 건조함때문에 생겨난다고 하는데요, 비듬의 원인은 건조함도 있지만 자주 씻지 않거나 머리를 제대로 말리지 않았을때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비듬은 머리 두피의 노화된 각질이 벗겨져나오는것인데 식습관과 불규칙한 수면때문에도 생겨날 수 있다고 합니다.




비듬양이 생각보다 적다면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 있는데요, 지속될 경우 탈모로 이어질 수 있어 초기에 관리를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병원을 방문하면 머리 비듬 없애는법에 대해서 얘기를 해주는데요, 실천을 하는 사람들은 잘 없다고 합니다.




사실 머리의 건강을 위해선 염색이나 특수약품을 사용하지 않는것이 가장 좋은데요,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선 꼭 필요한것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는 머리 비듬 없애는법이 필요합니다. 특히 두피는 지성과 건성이 있는데 건성 비듬 없애는법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




건성의 경우 피지분비가 적어 각질이 많아져서 발생하는것인데요, 두피가 민감하다보니 진정시킬 수 있는 오일이 좋다고 합니다. 오일을 자기전에 발라주고 다음날 머리를 감아주면 비듬이 말끔히 없어진다고 합니다.



식습관도 중요한데요, 바나나, 고구마와 같은 음식을 주로 섭취하게 되면 비듬이 훨씬 적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을 복용하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꾸준히 챙겨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머리를 감을때 지압을 해주는것도 머리 비듬 없애는법에 속한다고 합니다. 매번 3분정도의 지압을 해주면 두피가 건강해져 비듬이 거의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우유로 머리를 감는법도 있는데요, 우유에는 피지분비를 조절하고 각질제거를 해주는 성분이 있어 미지근한 온도의 우유로 머리를 마사지 한후 15분후에 행궈주면 도움된다고 합니다.